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할인되나요?
- 카테고리 없음
- 2020. 11. 9.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내리나요?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납부금액은 갱신 시마다 그 금액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한 번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실 현업에 있는 저 카인도 이 질문을 처음 받았을 때, 머리가 띵~ 했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는데요, 실비보험 보험료가 내려간다는 말이 정말 가능한 걸까요? 의아해하실지 모르겠지만 실제 2019년 4월부터 실비보험 보험료 할인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 선택의 중요성
하지만 처음의 질문처럼 누군가는 점점 오르는 실비보험 금액을 납부하고 있고, 어떤 이들은 점점 인하되는 금액으로 실비보험 유지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그 사실은 대부분 알고 있듯이 실비보험 가입 시점에 따라 보장받는 혜택이 달라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실비보험 유지에 대해 다분한 의견이 많은데요, 누군가는 예전 구실손이 좋으니 무조건 유지해야 한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무조건 바꿔 타야한다고 말합니다. 과연 어떤 것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실비보험 좀 더 상세히 살펴보자면
그렇다면 이번에는 실비보험 현황에 대해 한 번 대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실비보험 상품은 표준화 전 상품과 표준화 후 상품 그리고 표준화 이후 다시 개정된 착한실손 상품이 혼재해있습니다. 추가적으로 2021년에는 새로운 4세대 실손보험을 출시될 예정으로 사고가 적은 실비보험 가입자는 그 금액을 더욱 많이 인하받도록 변경됩니다.
지속적으로 실비보험 상품은 현실적으로 변경되어가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표준화 전 실비보험 상품의 납입액은 갱신시마다 큰 폭으로 늘어나 갱신 시 큰 부담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인 착한 실손 상품으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와는 별개로 구실손 상품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실비보험 선택은 개인의 여건에 맞도록
구실손 상품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새로운 상품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가장 최근 나와있는 상품들과 새로운 상품은 전체적인 보장에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부담금이 존재하는 부분은 일부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실손의 비용을 부담하고 이어갈지 자기 부담금을 내며 저렴하게 이용할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과거 상품 대비 새로운 상품은 보장의 빈칸을 채우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요, 과거상품의 빠진 부분들을 새로운 착한 실손으로 변경하며 월납 비용을 절반 이상으로 줄이고 보장을 온전히 바꿀 때에도 주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무턱대고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확실히 알고 바꿔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의 라이프 패턴과 내가 가입한 실비보험 잘 매칭 되는지 한 번쯤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가입한 실비보험 및 기타 보험상품 상태가 궁금하다면?
카인의 까칠상담소 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더 볼만한 이야기